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첫 여행후기는 올해 초에 다녀온 오사카 여행기를 쓸까 합니다.

3박 4일로 갔고 해외여행이다 보니까 준비부터 상세히 쓰면 다른 여행가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상세히 쓰기로 했습니당.


여행은 올해 2월말에 가서 3박 4일로 갔는데요.

여행관련 준비는 한두달 전부터 하고 비행기는 훨씬 예전에 예약을 해뒀습니다. 그편이 좀더 싸더라구요.


필수로 준비해야 하는것들은 많이 없는데 몇가지 꼽자면..


1. 포켓 와이파이


저 같은 경우에는 첫 해외 여행이다 보니까 검색을 많이 할 것 같아서 대여했습니다.

대여료는 하루 7000~ 8000원 꼴이더군요. 속도는 한국에서 와이파이 2~3칸사이에 있을때 속도 수준입니다.(max 4칸 )


꼭 대여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있으면 꽤나 유용하게 씁니다. 그리고 저는 AIR B&B에서 숙소를 잡았는데 포켓와이파이를 제공해주시는 분도 있습니다.

물론 저는 모르고 대여를 해갔지만요..


쓰니까 길을 해맬때 식당 찾을떄 정말 요긴하게 썼습니다. 사전준비를 정말 철저히 해가실 분이면 굳이 안가져 가셔도 될 것 같습니다.

포켓와이파이 작은 가방과 충전선 그리고 돼지코가 들어있습니다.


2. 돼지코



일본의 경우는 콘센트가 220V가 아니라 110V를 씁니다. 핸드폰이나 전자기기 충전하시려면 충전기에 돼지코 끼우셔야 됩니다.

다이소 같은 곳 가면 1000원씩 합니다.


3. 동전지갑




이것도 굳이 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정말 편한겁니다. 저는 필요없다 생각하고 안챙겼는데 여자친구가 챙겨서 너무 편하게 썻습니다.

일본의 화폐들은 한국과는 조금달라서 단순하게 따지면 100엔짜리 동전이 한국돈 1000원입니다.


동전 종류도 1엔 5엔 10엔 50엔 100엔 500엔 등 많구요. 1000엔부터 지폐입니다.

그러다보니 돈을 쓰고 나면 항상 잔돈을 많이 받고 잔돈으로 계산할 일도 많습니다.


바지 주머니에 쑤셔넣고 다니다 보면 동전 꺼내는데도 시간이 걸리고 하니 하나 들고다니시면 정말 쓸일 많으실 것 같습니다.

한국에선 몇천원선으로 살 수 있고 일본 기념품샵 같은 곳에서도 이쁜 상품이 꽤있습니다.


4. 유니온페이 신용카드


유니온페이 신용카드, 다른말로는 은련카드라고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선 비자나 마스터 카드가 주를 이루지만 일본에선 유니온페이, 은련카드를 더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결제 시에 유니온페이로 결제하면 5~8%정도의 할인혜택등이 있는 드럭스토어가 상당히 많습니다. 일본에 가서 살게 많으신 분이라면 하나 정도 들고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외결제승인 문제를 잘처리 해놓으셔야 여행지에 가서 골치 아프실 일이 없습니다.



5. 엔화 환전



여행을 가려면 그나라 돈이 필요하겠죠? 엔화 환율은 매일매일 변합니다. 딱히 언제 바꾸라고 말씀해드릴수는 없고 여행 가기 오래전부터 주기적으로 보시다가 싸지면 그때그떄 환전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은행 방문전에 지점에 전화하셔서 엔화 보유량은 물어보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왠만하면 1만엔, 5천엔권은 사용빈도가 좀 적습니다. 그러니 1000엔짜리를 많이 들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1천엔이 우리돈 만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은행마다 행사를 할때가 있는데 저같은 경우는 이제는 끝났지만 광주은행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환전 수수료 우대를 받아서 수수료를 90퍼센트 정도 우대받아서 좀더 저렴하게 환전할 수 있었습니다.

은행사의 이벤트도 잘 주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사항

일본 여행시 유용한 어플들이 꽤 있습니다. LINE의 일본어 번역은 꽤 고퀄리티의 번역을 제공합니다.

구글 지도는 정말 쓸일 많습니다. 지하철을 이용한 길안내도 꽤 잘해주고  초행이시다  보면 정말 많이 사용합니다.


단순한 일본어 회화 정도는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숫자라든가, 가격을 물어보는것이나 아주 간단한 것만 알아도 됩니다. 오사카는 한국 관광객이 매우 많아서 대충 손짓 발짓만 해도 다들 알아들으십니다. 영어나 일본어를 써본 기억이 별로 없습니다.(...) 메뉴판또한 손가락으로 가리키거나 종이에 체크 하는 등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편에서는 교통과 관광관련 준비로 쓰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