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요즘 인기가 많은 광주 송정역 시장입니다.

지하철로 가면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광주송정역에서 내려서 2번출구로 나오면 바로 시장이 보입니다.

송정시장 5일장과는 다른 시장입니다. 네이버 지도 검색하면 5일장을 알려주더라구요. 송정역 맞은 편의 송정역시장이니 잘찾아가시길 바랍니다.









송정역시장에서 유명한 식빵집 이라고 물주님이 가르쳐주심. 시간대가 애매해서 시장에 사람들이 별로 없었는데 저 식빵집은 손님이 끈이질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희도 들어감.. 오픈은 11시네요.

다팔리고 없...

식빵 종류가 많네요.

안에서 만드는 모습을 살짝 볼 수 있습니다.

하나 사서 먹어봤는데 따끈따끈하고 쫀득하니 맛있었네요. 인기 있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여기도 인기가 꽤 있다네요. 하지만 배가 너무 불러서 패스... 다음기회에

마라탕과 중국식 만두를 파는 가게. 마라탕이 먼지 몰라서 엄청 맛있는 중국요리인줄 알았다가 가게에 써진 문구 보고 생각을 고쳐먹음..

마비될 마 에 매울 라 해서 마라탕이라네요.. 얼마나 매울라고..

시장 중간쯤 있는 장소


이렇게 송정역의 열차시간을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송정역 바로 맞은편의 시장이라서 그런지 이런것도 있네요. 열차 타기전 가볍게 들릴만한 시장입니다.

시장이 생각보다 되게 짧습니다. 일렬로 가게들이 쭉 늘어서 있는데 5분이면 시장 끝에 다다릅니다. 30분이면 충분히 둘러볼만하네요.








초코파이 집에 가려다가 본 맞은편 수족관  사실 여기가 더 가고싶었는데 문을 닫은 거 같아서....



전주 풍년제과의 초코파이를 생각하고 맛있어 보여서 들어온 집인데 풍년제과 초코파이보단 사이즈가 훨씬 작네요. 맛도 훨씬 다양한듯합니다.


이렇게 보냉팩에 포장해주십니다. 멀리서 왔으면 아이스팩도 더 넣어주십니다. 냉동고에 넣어놓고 먹으라고 하시네요.


가게 앞마다 이런 년도가 쓰인 돌이 박혀있습니다. 가게가 처음 자리잡은 년도를 써놓은 것 같습니다.

시장의 역사를 알 수 있어서 보기 좋네요.

진짜 옛날건물인 줄알고 착각한 양조장. 펍이라네요 ㄷㄷ

전체적인 평은 괜찮다입니다. 그냥 시장같이 여기저기 가게밖으로 내놓은 물건들이 없어서 통행에 방해되지도 않고 길도 널찍널찍합니다. 간판들도 재밌고 깔끔하네요.

게다가 일자로 쭉 늘어서서 보기도 편합니다. 30분이면 널널하게 다 둘러볼 수 있습니다. 시간대를 주말 저녁시간대에 가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시장 길에 전구를 다 달아놨더라구요.

관광객이 크게 없는 평일에는 동네 주민들이 자주 애용하는 곳인 것 같았습니다. 다음에는 저녁시간대에 한번 가봐야 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