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일본

오사카 여행기 : 오사카성 천수각.

콩시. 2016. 4. 27. 11:25

오늘은 오사카 성 / 천수각입니다. 맨홀뚜껑에도 오사카 성이 그려져 있을만큼 오사카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지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오사카 여행을 가면서 이곳을 빼고 간다면 조금 그렇겟죠? 한번쯤은 가볼만한 곳입니다.


주유패스를 이용하여 무료 입장이 가능하고 교통또한 주유패스를 이용가능한 시영지하철역이 근처에 있습니다.

오사카 성 운영시간은 09:00 부터 17:00시 까지 입니다. (마지막 입장은 16:30시)  오사카 성 안의 니시노마루 정원은 09시 부터 16:30분까지 이며 마지막 입장은 16:00입니다. 그날의 운영사정에 따라 조금씩 변동되기도 하니 참고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오사카성의 위치는 대략적으로 이렇습니다. 난바역과 우메다 사이의 중간쯤에 위치해 있는데요.


오사카 성 근처에는 대략 4개의 전철 역이 있습니다. 오시는 방향에 따라 좀더 가깝게 내리는 역을 이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다니마치 욘초메 역 / 이용가능 노선 : 주오선 , 다니마치선 / 오사카성 까지 도보 : 평균 18분


난바쪽에서 오면 이용하기 좋은 역입니다.


첫번째로 작성자가 이용한 다니마치욘초메역 저는 오전에 오사카 동물원을 들린후 점심에서 오후 2시 3시 사이 코스가 오사카 성이였기 때문에 오사카 동물원의 덴노지역에서 다니마치 라인을 이용해서 왔습니다.


 오사카 동물원(덴노지역) → 오사카성 (다니마치욘초메역) 요금 240엔 / 소요시간 평균 35분 / 도보 25분 , 지하철 10분 / 주유패스 이용가능


오사카성 근처의 어느 역이든 10~ 20분 정도 걸어야 오사카성 바로 앞으로 도착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 성 근처까지는 5~10분



모리노미야 역 / 이용가능 노선 : 주오선, 나가호리 쓰루미료쿠치선, 오사카 칸조선 / 오사카성까지 도보 :  평균 19분



덴마바시역 / 이용가능 노선 : 게이한 본선, 게이한 나카노시마선, 다니마치선 / 오사카성까지 도보 : 평균 21분


우메다쪽에서 온다면 이용하기 좋은 역입니다.



오사카 비지니스 파크 역 / 이용가능 노선 : 나가호리 쓰루미료쿠치선 / 오사카성까지 도보 : 평균 15분



우메다나 난바역을 기준으로 오는 방법

우메다 역 - 오사카성 : 히가시 우메다 역에서 다니마치 라인 탑승 , 덴마바시역 이나 다니마치욘초메 역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소요시간 25분 / 요금 240엔 / 주유패스 가능


난바 역 - 오사카성 : 난바역에서 센니치마에선 탑승 (미나미타쓰미) - 2정거장 후 다니마치 큐초메에서 하차 후 다니마치 선 환승 , 다니마치 욘초메 역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소요시간 30분 / 요금 240엔 / 주유패스 가능


이렇게 오시는 방향에서 역을 참고하셔서 오사카성에 가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구글 지도 어플을 일본여행시 강력추천합니다. 길찾기가 상세히 잘나와있고 업데이트도 빠른 편입니다. 작성자는 구글 지도 어플없었으면 일본에서 미아될 뻔 했습니다... 처음가는 길이다보니..






다니마치욘초메 역에서 내리면 처음보이는 빌딩.. 역에서 나오면 멀리서 성이 보이고 어느방향으로 가야되는지 알려주는 표지판도 있습니다.

정 모르시겠으면 관광객을 따라가면 만사해결!



일본의 전통양식 가옥으로 보이던 건물. 지붕이 신기했습니다.






오사카성은 성 근처로 이렇게 호수가 둘러싸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담벼락이 높고 호수폭도 넓어서 놀랐습니다.






오사카 성 천수각 까지 가는길 중에... 가다보면 근처에 각종 음식을 파는 가게도 많고 푸드트럭도 많았습니다.



성근처의 가게에서 사먹은 야끼소바와 떡꼬치. 둘이 합쳐서 600엔 700엔 정도 했던것 같습니다. 야끼소바는 확실히 편의점에서 사먹은것보단 훨씬 나았습니다. 짭쪼름하고 고기도 꽤잇고 야채도 꽤 들어가있고... 떡꼬치는 약간 달짝지근하고 간장비슷한 향의 양념이였습니다. 떡꼬치는 식감이 쫄깃하면서 아주 부드러워서 입에서 녹는듯한 맛이였습니다.




성 근처에 있던 꽤 현대적인 양식의 건물. 성처럼 생긴 건물들 사이에 있으니 눈길이 좀 갔습니다.




오사카 성 천수각. 날이 좋다보니 지역방송국 같은데서 촬영을 오기도 했었습니다.




성에 가기까지 계단이 조금 있습니다. 줄을서서 입장하게 되면 6층까진 엘리베이터로 가고 그 이후로는 계단을 이용해 꼭대기층까지 가게됩니다. 내려올 땐 계단을 이용합니다.




올라갈 수 있는 최상층에서 보는 오사카의 경치.





오사카성은 꼭대기를 먼저가서 구경하고 내려오면서 나머지 층을 구경하거나 아니면 1층부터 계단으로 천천히 올라가면서 구경하거나 두 방법 중 하나로 이용하면 됩니다. 성 내부에는 오사카성 조형물이나 여러 기념품을 파는 작은 기념품가게도 있습니다. 꽤 괜찮은 상품들이 많습니다. 오사카성 미니어처나 라이터, 인형 등등...

그리고 오사카 성 내부에는 사진촬영이 금지인 층도 있습니다. 들어가시기전에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오사카 여행에 빼놓을 수 없는 오사카성. 꼭 한번쯤 가셔서 일본의 정취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